728x90

주요 지수

연준 발표와 GDP 보고서, 기업 실적 발표 등에 따라 주식 시장은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존스는 -0.02%로 거의 변동이 없었으며, S&P 500과 나스닥은 각각 -0.54%, -1.4%로 하락하며 마감하였습니다.

넷플릭스는 빌 애크먼이 310만 주를 매수했다는 소식으로 7.5%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가는 배럴당 90달러를 넘어 7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후 하락했습니다.
전 세계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곧 긴축 통화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는 기대가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조정을 받으면서 비트코인은 -3.38%, 이더리움은 -6.82%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 시장과 상관관계가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CNN 공포 탐욕 지수는 전일 36에서 금일 33으로 소폭 하락하면서 시장의 변동성과 공포심리가 더 커진 모습입니다.


주요 뉴스

애플은 공급 문제와 코로나 대유행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11% 이상 성장하면서 매출 측면에서 사상 최대 단일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아이패드를 제외한 모든 제품 카테고리에서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웃돌았으며, 이익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2022년에 새로운 모델 차량, 특히 사이버트럭을 생산하지 않을 것이며 아직 25,000달러의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후 목요일 거래에서 11% 이상 하락했습니다.
계속되는 칩 부족으로 인해 인도되는 총 차량 수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새 모델의 출시가 지연되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반면 실적 발표에서 회사의 공장에서 일하는 인간형 로봇에 대한 연구 개발에 올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우리가 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제품 개발은 사실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입니다. 이것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차 사업보다 더 중요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강조했습니다.

4분기 국내총생산(GDP)은 6.9%의 속도로 가속화되어 예상치 5.5%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이는 3분기 2.3%의 성장률을 크게 웃도는 것이며, 오미크론 급증에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것입니다.

소비자 활동과 기업 지출이 상승세를 주도했고, 이는 미국 경제를 1984년 이후 가장 강력한 한 해로 이끌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시장의 격렬한 매도세가 2022년까지 계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확실히 재정 상황이 더 타이트해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주식과 같은 위험 자산이 더 많이 팔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금리 인상으로 인한 하향 압력에도 불구하고 목요일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수익은 대부분의 부문에서 2022년에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블로그 이미지

RyanY

사회초년생 금융 바이블, RyanY의 빌리언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