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요 지수

금요일 미국 주요 지수는 모두 낙폭을 크게 보이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1.3%를 기록하였고, S&P 500은 -1.89%,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2.72%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나스닥은 한 주 동안 -7.6%를 기록하였는데, 이는 2020년 10월 이후 최악이며 현재는 11월 기록 종가보다 14% 이상 낮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올해 2008년 이후 첫 14일 동안 최악의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4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된 것으로 나타난 후 -21.8% 하락하였고, 덩달아 경쟁사인 Disney+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는 디즈니도 -6.9%를 기록하였습니다.

유가는 5주 연속 상승해 이번 주 초 브렌트유와 WTI는 모두 2014년 10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상승했지만, 예상치 못한 미국 원유 및 연료 재고 증가의 영향으로 이틀 연속 하락했습니다.

Bank of America의 분석가들은 ”낮은 예비 OPEC+ 생산 능력, 낮은 재고,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브렌트유 가격이 2022년 중반에 배럴당 약 12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으며, 모건스탠리는 3분기 브렌트유 가격 전망을 배럴당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급락하면서 암호화 시장에서 거의 1,500억 달러가 쓸려내려갔습니다.
비트코인은 -14.82%, 이더리움은 -19.88% 하락하였고, 이는 미국 주요 지수 하락과 연동된 하락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11월 이후 급격히 하락해 사상 최고치인 약 6만9000달러에서 40% 이상 떨어졌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강화된 규제 조사 및 극심한 가격 변동이 비트코인 전망을 약화시키면서 암호화폐 시장 침체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상위 3개국 중 하나인 러시아에서 중앙 은행이 러시아 영토에서 암호화폐 사용 및 채굴 금지를 제안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40,000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CNN 공포 탐욕 지수는 전일 52에서 41로 대폭 하락했는데, 현재 투자자들이 느끼는 정도와 괴리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최근 낙폭이 큰 나스닥이 아닌 S&P 500 지수를 팔로우하고, 이를 포함한 총 7가지 지표 중 아래와 같이 풋&콜 옵션, 정크본드 수요, 주가 폭이 아직까지 Greed를 가리키고 있기에 극심한 공포까지 내려가지 않고 있는 이유입니다.


주요 뉴스

IMF 총재가 연준의 금리 인상이 글로벌 경기 회복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부채 수준이 높은 국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를 방지할 정책 계획을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브라질 경제 장관도 "인플레이션은 곧 문제가 될 것이며, 곧 서구 세계의 실질적인 문제가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워런 버핏의 미드아메리카 에너지가 아이오와에서 39억 달러 규모의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를 계획중입니다.
2,042메가와트의 풍력 발전과 50메가와트의 태양광 발전을 비록한 에너지 저장, 소형 모듈식 원자로 및 탄소 포집과 같은 기술을 중심으로 한 ”타당성 조사”를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청정 전력 협회(American Clean Power Association)에 따르면 풍력은 2020년 아이오와의 ”최대 전력 생산원”이었으며, 2020년의 신규 풍력 용량은 2010년에 설치된 용량의 3배 이상입니다.


#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yanY의 빌리언스] 주식 하락장 대응 방법과 투자 현금비중 관리법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들의 금융 가이드, RyanY입니다. 근래까지 상승장을 이어오다가 최근에 들어서 조정장을 처음 맞이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힘든 나날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주변에

ryanydollardollarbill.tistory.com

블로그 이미지

RyanY

사회초년생 금융 바이블, RyanY의 빌리언스

,